티스토리 뷰
소름 돋는 과자 테스트 SPTI 성격검사
몇달 전 TV에 언급이 되면서 굉장히 유행을 했었던 MBTI검사에 이어 SPTI테스가 다시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SPTI말고도 핵심능력 테스트도 있으니 시간되시면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과자의 유형과 사람의 성격을 매칭시킴으로서 각자 사람의 성향을 제시해주고 있는데 과자 뿐만 아니라 음료수나 아이스크림등도 포함이 되어 결과를 내어줍니다.
SPTI의 의미
우선 SPTI의 의미를 먼저 알고가면 좋겠네요. SPTI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간식거리를 뜻하는 Snack과 MBTI의 합성어입니다. Snackpot에서 만든 서비스 이고요. 핵심능력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총 12문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SPTI 테스트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SPTI테스트 하러 바로가기
SPTI 테스트는 홈페이지(spti.snackpot.kr/)에 들어가시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바로 테스트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테스트를 시작해 보세요.
MBTI와 SPTI
MBTI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그것보다는 훨씬 간단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문항을 골라나가는데 별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으실 것같습니다.
문제 정리
아래는 문제를 캡쳐해서 나열해 놓은 것입니다. 아래에서 문제를 보시기 전에 앞서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위에 나와있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먼저 풀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SPTI 결과보기
모든 문항을 풀어주게 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분석 중이라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과자를 먹는 모양의 로딩 화면이 꽤나 인상적입니다. 저는 코 뻥 뚫리는 민트캔디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나왔네요.
제 성격에 대한 분석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주는데 어느 부분에서는 굉장히 소름이 끼치기도 합니다... 잘 맞는 케미의 가자도 추천해주네요.